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연앤네이쳐 웰빙라이프

[칼럼]자궁경부암 예방방법과 자가진단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최고관리자
646

본문

No Thumb

연앤네이쳐_산부인과&소아과 자연출산,자연주의출산 : 네이버 카페

 

세계 여성 암 사망률 2위가 자궁경부암이라는 사실을 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자궁경부암 예방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궁경부란 자궁의 아래쪽 3분의 1을 차지하는 부분이고, 이 부분에 생기는

암을 자궁 경부암 이라고 합니다.

 

c2b10f446d21f9891321c4abc38e6d66_1435025

 


 

 

자궁경부암 초기증상으로 가장 흔한 질 출혈 성 교후 출혈이나 폐경이후에 출혈이 있으면

자궁경부암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하지만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상 증세가 있을 때는 부인과 진료를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이기도 합니다.

자궁경부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좋은 영양 및 스트레스의 감소로 신체 면역기능을 잘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흡연 등의 환경적 위험요인을 제거해야합니다.

 

또한 조기 성생활은 바람직하지 못하므로 해부학적, 생리학적으로 성숙되는 시기인 약 18세까지는 성생활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 및 파트너의 성병은 즉시 치료해야 되며 깨끗한 성생활 위생을 유지해야하고,

 특히 가족력이나 고위험자를 지닌 여성은 물론 성생활을 시작한 일반 여성들도 철저한 정기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자궁경부암을 조기 진단할 경우 100%의 완치율이 보장되므로 정기검진에 충실해야 하기때문에 성인 여성이라면 적어도 1년에 한번 씩 아무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으로 자궁세포진 검사를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가다실과 같은 자궁경부암 백신을 접종하는 것도 예방방법 중 하나 입니다.

 

 

 

   ●자궁경부암의 자가진단

 

□성경험이 있다.

25세 미만이다.

성파트너 수가 여러명이다.

담배를 피운다.

피임약을 복용한다.

채소 및 과일 섭취량이 적다.

자궁경부암 가족력이 있다.

클라미디아균에 감염된 적이있다.

3번이상 임신(출산) 했다.

체크 한 개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자궁경부암의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해당 되는 분들은 근처 산부인과에서 의사선생님과 상담을 권장해 드립니다. 

전체보기 등록하기

연앤네이쳐 웰빙라이프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