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조산이 일어나는 이유?예방법은? > 연앤네이쳐 웰빙라이프

본문 바로가기


홈 > 커뮤니티 > 연앤네이쳐 웰빙라이프

연앤네이쳐 웰빙라이프

연앤네이쳐는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칼럼]조산이 일어나는 이유?예방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5-07-14 15:39 조회499회 댓글0건

본문

조산은 임신 중의 조산은 임신 20~36주에 일어나는 분만을 말한다.

조기진통이 찾아와 조산하는 경우와 산모나, 태아 상태가 악화가 되어 어쩔수 없이 분만 하는 경우를 모두 포함하여 조산이라고 말한다. 임신중 조산을 하게 되면 태아의 각 기관이 아직 미성숙한 상태이기 때문에 많은 문제가 동반 될수 있다.

 

 

조산의 원인

 

-태아의 이상

태아기형이 심하면 대개 초기에 유산이 되긴 하지만, 계속 자라다가 후기에 조산이

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임신을 한 후에도 되도록 태아의 기형여부를 빠른 시기에

정확한 판정을 받아 조산을 일으킬 원인을 찾는게 중요하다.

 

-양수이상, 피로나 스트레스 자궁이상

조기 파수가 되거나 자궁이 쉽게 벌어지는 자궁 무력증이 있다면 조산할 가능성이 높다.또 스트레스 역시 자궁을 수축하게 만들기 때문에 조산의 원인이 된다고 한다.

 

-임산부의 질환

고혈압이나 심장병, 당뇨병, 폐병 등 질병이 있는 임산부 라면 조산이 일어날 확률이 높습니다. 임신중독증에 걸려도 조산을 할 수 있다. 이유는 태반이 제역할을 다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렇다. 또 전치 태반이나 조기박리가 나타나면 출혈이 심해서 태아나 산모 모두가 위험할 수가 있다.

 

 

 

조산을 예방 하는 방법


조산은 임산부의 건강과 아주 직접적인 영향이 있다. 그런 의미에서 자궁과 태아의 상태를 체크하는 정기검진을 받는 것은 매우 중요 하다. 특히 임산부의 나이가 35세 이상이거나 쌍둥이 또는 이전에 조산 경험이 있다면 특히 더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다.

임산부는 조산이 되지 않도록 무리한 일을 하거나 오래 서 있거나 배에 충격이 가는 일을 하면 안된다. , 체중이 갑자기 늘어나 비만이 되면 임신 중독증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체중관리를 하는 것은 조산을 예방하는 매우 중요한 방법이다.